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제품 리뷰

스피드랙 조립식 4단 선반을 설치해 보았어요 !!

반응형

안녕하세요 !! 꾸스입니다 :)

 

오늘은 제가 내돈내산으로 선반이 필요하여 스피드랙 조립식 4단 선반을 설치해 보았어요.

 

선반을 구매하실 의향이 있으신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D

 

이제부터 선반 설치 과정을 설명드려볼게요.

 

도착한 택배 상자

택배 상자는 위 2개의 상자로 하여 배송이 되었어요.

 

작은 택배 상자 개봉

작은 택배 상자를 개봉하니 랙과 여러 체결 부품, 조립에 필요한 망치 같은 것이 있었어요.

 

큰 택배 상자 개봉

큰 택배 상자은 개봉하니 선반이 있었구요.

 

받침, 윗 마감, 망치, 연결부위

이렇게 랙 받침과 랙 윗 마감, 망치, 연결부위에 필요한 부품들도 있었어요.

 

설치 순서

설치 순서를 설명하는 설명서도 있었구요.

 

주의사항, 중요사항

그 뒷면에는 주의사항과 중요사항이 있었어요.

 

설치하실 때 순서를 보시면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큰 랙, 작은 랙

랙에는 큰 랙과 작은 랙이 있어요.

 

이 두 개를 연결해야되요.

 

랙 결합부품 조립

랙 결합부품 조립을 위해 망치를 이용하여 동그란 부분이 랙 바로 위에 올라올 만큼만 두들겨주면 되요.

 

랙 조립 과정

하부에 위치하는 랙을 결합하고 상부에 위치하는 랙도 연결해서 망치질로 똑같이 조립해주면 되요.

 

랙 연결 사진

이렇게 랙을 4개 연결해주면 되요.

 

랙 연결 부품

두 개의 랙을 연결하는 부품이에요. 이걸 랙에 연결하는 데 실수를 많이 할 것 같아요.

 

랙 연결 부품 2

이렇게 랙에 연결할 때 납작한 부분이 위로 올라오게 조립하면 되요.

 

조립할 때는 망치질로 두들겨주면 된답니다.

 

틀 반대로 낀 사진 (실수된 사진)

하지만 저처럼 틀을 반대로끼면 선반에 턱이 생기게 되요. ㅠㅠ

 

다른 글을 보니 저처럼 하신 분도 계신 것 같던데.

 

이렇게 하면 망치질도 더 안 된답니다.

 

글 읽으신 분들은 실수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힘들더라구요. ㅜㅜ

 

다시 분리하여 조립을 이어나갔어요.

 

선반 올리기 전 사진

선반 올리기 전 사진은 이렇게 되요.

 

완성된 사진

이게 최종 완성된 사진이에요.

 

사이즈는 가로(1200mm) X 깊이(600mm) X 높이 (2100mm)에요.

 

실수만 안했으면 금방 했을텐데 역시 설명서를 자세히 보고 다른 사람의 글을 더 자세히 읽어볼 걸 하는 후회를 했답니다...

 

설치한 후에 들었던 생각은 우선 가성비 최고라고 생각해요. 가격도 다른 선반에 비해 저렴하고 외관도 깔끔한 것 같아요.

 

포스코 철재를 사용해서 믿을만 하고 튼튼한 내구성이라고 상품이 설명되어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단점은 설치할 때 망치질 하는 데 망치질이 강하게 힘을 주어야 되서 층간 소음이 있는 곳이라면 아랫층에 피해를 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되도록 낮에 설치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아랫층에 미안해서 베란다에서 망치질해서 안으로 들였답니다.

 

내돈내산 선반이지만 가성비 선반을 원하신다면 저는 추천해주고 싶네요.

 

앞으로도 좋은 상품 있으면 또 설명해드릴게요 !!

 

이상 꾸스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