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경쟁률에 따른 내가 받을 주식수 계산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스입니다 :)

어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가 시작되었는데 역시나 청약열기는 뜨겁습니다 !!

아래 링크에 제가 공모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

https://gguks.tistory.com/8

미래에셋대우 어플을 이용하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신청!!

안녕하세요 꾸스입니다 :) 오늘은 공모주 신청을 한 번 해보려고 해요~ 방탄소년단이 소속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었는데요. 지난 번에 공모주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는 �

gguks.tistory.com


이번 글에는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주식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우선 어제 2020년 10월 5일에 경쟁률이 89.1 : 1로 마감하였는데요


위 내용은 제가 미래에셋대우어플에서 13시 05분에 캡처한 내용을 나타내고 있어요.

실시간으로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데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주식수는

공모가 (135,000) × 경쟁률 (5일 기준 : 89.1) = 1주를 받을 수 있는 청약금 (약 1200만원)

이렇게 계산이 됩니다.

공모주에 따라 공모가, 그 시간 경쟁률을 다시 넣어주면 그 공모주로 계산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어제 기준으로는 1200만원 정도를 넣어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1주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공모일은 오늘 날짜인 2020년 10월 6일까지이므로 아마 경쟁률은 훨씬 더 올라갈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그렇게 된다면 1200만원은 어림없을 것으로 보여지네요 ㅠㅠ

아무튼 모든 투자에는 자신의 판단 하에 좋은 결과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꾸스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