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꿀팁

순천시 보건소 독감 유료 예방접종 후기

반응형

2020년 10월 27일부터 순천시 보건소 독감 유료 예방접종이 시작되었어요. 저도 유료접종으로 맞아야 하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맞아 보았는 데요. 독감 예방접종 관련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제가 전에 올렸던 글을 읽어주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gguks.tistory.com/14

 

순천시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실시되었어요 !!

안녕하세요 꾸스입니다 :) 코로나19로 요즘도 마스크 쓰고 다니느라 너무 답답하시죠?? ㅠㅠ 저도 빨리 마스크 없는 세상이 그립고 마스크를 얼른 벗었으면 좋겠어요 !! 코로나가 계속해서 발생

gguks.tistory.com

기존 보건소 입구는 선별진료를 위해 폐쇄되어 있어요. 그래서 삼산초등학교 쪽으로 걸어가시면 입구가 나오게 돼요.

조금 걸어가시다보면 서한이다음 방면으로 유료 독감 예방 접종 화살표로 해서 현수막이 걸어져 있어요. 이 쪽으로 가시게 되면 안내하시는 분이 친절하게 위치를 설명해주세요. 내부 사진은 못 찍었는데 독감 예방접종 순서는 어떻게 되냐면 1. 신분증을 보여주면 안내원분께서 문진표를 주십니다.

2. 문진표 작성 후 신분증과 함께 보여드리면 체온을 측정하여 체온을 적어주십니다.

3. 조금 걸어가서 건물안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대기 후, 신분증을 제시 및 10,000원의 금액에 대해 카드 결제 또는 현금결제를 실시해 주게 됩니다.

4. 결제 완료 후 안 쪽에 들어가게 되는데 유료 독감 예방 접종을 실시하게 됩니다.

이렇게 접종을 마치게 되면 위 안내문을 받고 10분간 이상 반응이 있는지 확인 후 귀가를 하라고 하더군요. 독감 예방 접종이다 보니 주사 바늘이 살짝 묵직하게 느껴졌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음주, 운동을 자제하시고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몸살 기운이 생기면 해열, 진통제를 복용하라고 하네요.

 

이번 독감 예방 접종은 코로나와 독감이 동시 유행하는 것을 막기위해 질병관리청에서도 강하게 권유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잇단 사망으로 인해 기피하시는 분들도 많은 데 선택은 자신이 몫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