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제품 리뷰

삼성 그랑데 세탁기 건조기 WF24T9500KP DV16T9720SP 사용방법 (세탁기 편)

반응형


삼성전자 그랑데 세탁기 건조기 세트인 WF24T9500KP DV16T9720SP의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세탁기인 WF24T9500KP에 대해 설명을 드릴게요.


세탁기, 건조기 크기가 커서 작은 집 같은 경우에는 창문을 통해 옮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 집 같은 경우에는 창문을 통해 옮겼는데요.



창문을 통해서 넣고 온수와 냉수 호스를 세탁기와 연결하였어요. 그리고 설치 키트를 사은품으로 삼성전자의 서비스로 깔끔하게 조립과정을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아래에는 세탁기, 위에는 건조기로 이루어진 삼성 그랑데 세탁기, 건조기가 설치되었어요!! 세탁실은 가능한 넓어야 사용하기에 편리할 것 같아요 ^^

이제 설명서에 나온 내용을 참고로 하여 말씀을 드리려고 해요.



먼저 고장신고 전 확인하기 입니다. 동작이 안 될 경우, 문이 열리지 않을 경우, 진동과 소음이 심한 경우, 배수 탈수가 안 되는 경우, 세제통 앞으로 물이 흘러넘치는 경우, 탈수가 되지 않은 경우, 버튼이 작동되지 않은 경우, 급수가 되는 경우, 세탁기가 얼어버린 경우, 배수 호스에서 물이 나오는 경우, 세탁물에 노란 얼룩이 비친 경우 등 여러 상황에 대해 설명이 되어있어요.



두 번째는 편리한 기능 부분입니다. 플렉스워시라고 있는데 플렉시 워시 모델이 따로 있어서 제 세탁기에는 해당이 되지 않아 패스.. 그리고 AI 맞춤추천 기능입니다. 이것은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코스를 편리하게 등록해요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세척이 필요한 시점에 알림을 받아 관리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요. 그리고 AI의 특성이 잘 나타나는 부분은 세탁 후 건조기에서 최적화된 건조를 위해 미리 세팅이 되어 건조기를 돌려만 주면 된답니다. 그리고 애드 워시라는 기능이 있어 추가 세탁물도 쉽게 추가적으로 세탁을 할 수 있어요.



세 번째는 세탁 준비하기 입니다. 세탁 전 주머니 확인은 필수죠?? 이물질 등이 있으면 세탁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야 돼요!! ^^ 그리고 흰색 계열의 옷은 따로 세탁을 하라고 하네요. 그리고 세탁물을 넣을 때 투입구에 걸리지 않았는지 잘 확인해야 합니다. 세제와 섬유 유연제는 통에 넣으면 되는데 AI 세탁기 경우에는 액체세제와 섬유유연제의 경우 알맞은 양을 자동으로 투입하기 때문에 채워놓기만 하면 돼요. 이게 또 하나의 장점이더라고요. 대신 고체 세제 같은 경우에는 자동 투입이 되지 않아 세탁 시 적당량만큼 매번 투입해야 해요. 그렇기 때문에 액체세제를 사용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네 번째는 맞춤코스 선택하기입니다. 이건 일반 세탁기랑 비슷해요. 다이얼을 돌리면 세탁 코스가 나오게 되요. 온도, 헹굼 횟수, 탈수 세기를 설정할 수 있어요. 그리고 옷감의 오염물에 따라 표준 세탁과 5kg 이하의 일정 세탁물이 있다면 쾌속 세탁으로 설정하시면 되고, 울과 속옷류는 울/란제리로 설정 후 작동시키면 됩니다. 세탁 없이 헹굼+탈수 기능만 이용할 수 있고, 무세제 통세척을 이용하여 세탁조 입구와 내부를 깨끗하게 세척하는 코스도 있습니다. 무세제 통세척 같은 경우에는 2~3개월에 1번씩 돌려주면 좋다고 해요.


다섯 번째는 부가기능 선택하기입니다. 부가기능 버튼을 누르고 다이얼을 돌리면 여러가지 부가기능이 있어요. 버블 불림 - 찌든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기능, 드럼라이트 - 세탁조 내부의 조명을 켜거나 끄고 싶을 때 사용, 나만의 코스 리스트 - 원하는 코스만 추가하거나 삭제하여 나만의 코스 편집 가능, 예약 - 세탁 또는 건조가 끝나는 시간을 미리 예약할 수 있음, 어린이 보호 - 어린이, 노약자의 임의조작에 의한 상해 방지, 알림음 - 세탁기의 여러 알림음 설정 등이 있어요. 부가기능도 유용하게 사용하면 아주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생활의 발견 팁입니다. 세탁기 외관과 문은 물과 식초를 희석해서 마른 걸레에 적셔 닦으면 살균, 표백 작용이 되어 물때와 곰팡이가 제거된다고 해요. 빨래 바구니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땀과 먼지로 인해 세균이 번식해서 그러는 건데 그럴 땐 베이킹 소다나 구연산을 사이사이에 뿌려두면 냄새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와이셔츠가 엉키지 않게 세탁을 하기 위해서는 소매의 단추 구멍을 앞 단추에 끼워 넣으면 엉키지 않는다고 해요. 옷에 핏자국이나 얼룩이 있는 경우에는 세탁기에 넣기 전에 소금물에 20여 분 담가주면 옷의 색이 살아나고 얼룩도 지워진다고 합니다.


그 외 사용가이드는 위와 같아요. 세탁 코스에는 일반 세탁으로 여러 옵션이 있고, 옷감에 따라 또 여러 코스가 있고, 날씨에 따른, 원하는 코스에 따른 코스가 있어요. 온도는 냉수, 30도, 40도, 60도, 90도로 설정 가능하며 헹굼 횟수는 1~5회, 탈수 세기도 1~5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버블 불림 같은 경우에는 30분 세탁물을 불리는 것, 세제/유연제 자동투입은 좋은 기능이고 이외에 나만의 코스 리스트, 스마트 컨트롤 기능이 있네요.



상세한 세탁기 사용방법과




세제, 섬유유연제 사용에 따른 팁도 나와 있습니다. 세제 투입구 같은 경우에는 잠금을 해놓고 세탁기를 돌려야지 세탁기 고장을 방지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방문 기사님의 팁으로는 빨래는 세탁기 내부 공간의 1/3에서 절반 정도의 양만큼 사용하는 걸 권장하고, 마른 수건을 이용해서 세탁 후 문 쪽에 생긴 물기를 닦아야지 곰팡이가 피지 않는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물이 정체되면 곰팡이는 금방 피게 되니깐요. 세탁기 아랫부분에 물 빠짐 구멍 쪽이 있는데 이 곳도 자주는 못하더라도 2~3개월에 한 번씩 칫솔로 청소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나름 큰돈 주고 구매한 세탁기와 건조기인데 사길 잘했다고 생각이 들만큼 정말 좋은 것 같더라구요. 특히 가족이 많고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필수라고 하는데 잘 고민해보시고 사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아주 만족하는 것 같아요. 건조기에 대한 설명도 함께 남겨드리겠습니다. 끝.



gguks.tistory.com/8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