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법무사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어플 법무통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법무통은 스마트 스토어나 앱스토어에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이 나와요. 다운로드를 해주면 됩니다.
법무통을 다운로드한 후 어플리케이션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떠요. 각각의 항목에 대해 설명을 드려볼게요.
먼저 수수료 계산기를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부동산 매매거래를 하면서 생길 수 있는 수수료를 계산하는 메뉴입니다. 부동산 등기비용 계산기, 법인등기비용 계산기,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대출이자 계산기 등 저희가 알고 싶은 내용들은 쉽게 계산해 줄 수 있는 메뉴예요.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부동산 등기에 대한 메뉴가 있습니다. 아파트, 주택, 상가, 토지 등 거래간 발생하는 소유권 이전 등기, 전세자분들에게 필요할 수 있는 전세권 설정 등기, 은행 대출에 의한 근저당권 설정 등기, 가족이나 친인척에게 증여, 상속할 수 있는 등기 메뉴 등도 있어요. 등기가 필요하신 분들은 등기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소유권이전, 전세권 설정, 근저당권 설정 간 필요한 서류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준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법무통의 가장 큰 메리트인 등기신청 관련한 부분을 말씀드릴게요. 저는 이미 2번의 등기 신청을 하였습니다. 등기 신청 같은 경우에는 아까 설명한 소유권 이전 등기에서 계약서 사진과 소재지, 매매가액, 잔금 예정일을 기입하시면 법무사분들이 응답이 옵니다. 응답은 알림으로 오기 때문에 위 상단의 내 견적 정보를 보시면 법무사분이 답해주신 견적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럼 위와 같이 견적 정보가 있습니다. 오른쪽의 1이라는 것은 1개의 법무사 분이 응답을 해주신 것입니다.
실제로 견적서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상세한 견적이 나오게 됩니다. 취득세, 지방교육세, 농어촌특별세, 인지대, 증지대 까지는 모든 등기이전 비용이 동일해요. 다른 부분은 보수료입니다. 보수료 같은 경우 300,000원 그리고 세금 30,000원, 먼 거리의 지역이라면 교통비가 더 추가적으로 부담이 됩니다.
위 견적은 두 번째 경우인데 이와 같은 경우에는 법무사분이 근접한 위치에 계셔서 교통비는 발생하지 않고 보수료는 똑같이 발생됩니다.
부동산 매매 거래를 할 때 셀프 등기를 하시면 수수료도 들지 않고 좋지만 셀프 등기를 못하는 경우에는 법무통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법무사 보수료는 일정한 비용으로 산정되어 있지 않아 발품, 손품을 팔면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부분인데 법무통을 이용하시면 손해는 절대 안 볼 것 같아요. 실제로 거래하던 부동산에서 법무사 분을 추천해주신다고 하셨는데 보수료가 40만 원 정도 되더라구요. 그리고 이용후기도 있어 법무사 분들의 친절함을 확인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법무사를 꼭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는 법무통을 이용하셔서 편하게 저렴한 가격으로 등기 이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끝.
아래에는 아파트 잔금일 서류 및 진행 절차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1.02.28 - 아파트 잔금일 서류 및 진행 절차
'유용한 정보들 > 유용한 어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똑똑 가계부 어플 후기 및 추천 (0) | 2020.10.30 |
---|